광양제철소 이미용 재능봉사단, 복지시설 이미용 서비스
상태바
광양제철소 이미용 재능봉사단, 복지시설 이미용 서비스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11.15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깎아헤어 이미용 재능봉사단, 광양실버랜드요양원·광양장애인복지관 봉사
16년부터 8년간 약 4800명에게 이미용 서비스 제공

광양제철소(소장 이진수) 깎아헤어 이미용 재능봉사단이 지난 13일과 15일 각각 광양실버랜드요양원과 광양장애인복지관에서 이미용 봉사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사랑을 나눴다. 

2003년 이웃들에게 장기인 미용을 살려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정을 나누고 싶다는 뜻을 가진 광양제철소 임직원들의 친목 단체로부터 출발한 깎아헤어 이미용재능봉사단은 지난 2016년 1월 정식 재능봉사단으로 출범했다.

이들은 지역 내 마을회관, 경로당, 장애인복지시설, 요양원 등의 사회복지시설을 주기적으로 방문해 이웃들에게 이·미용 봉사 뿐 아니라 장수사진 메이크업, 네일아트 등 다채로운 봉사를 펼치고 있다.

또한, 깎아헤어 이미용재능봉사단의 회원 대부분은 이미용 자격증을 갖춘 전문 인력으로 구성돼 재능봉사단이라는 취지에 걸맞는 수준높은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이들의 재능기부활동은 거동이 불편하거나 외출할 수 있는 여건이 마땅치 않아 이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어 더욱 뜻깊다.

지난 13일과 15일에도 봉사단원들은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직접 준비한 빗과 가위, 면도기 등을 활용한 이발과 스타일링 서비스를 제공하며 어르신들의 얼굴에 미소를 선물했다. 이틀에 걸쳐 약 30명의 어르신들에게 멋진 변화을 선물한 이들은 이번 봉사활동으로 2016년부터 지금까지 약 4,800명의 이웃들에게 이미용 봉사를 선사하게 됐다.

이희동 광양제철소 깎아헤어 이미용재능봉사단장은 “이미용 서비스를 받으신 후 거울을 보며 환한 미소를 지어주시는 어르신들을 보면 나 또한 행복해지는 기분이다”며, “이웃들의 서비스 만족도가 높은 만큼 앞으로도 더욱 수준 높은 봉사를 선보이며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광양제철소는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시니어 인재양성 교육사업 △가정 내 안전바 설치 △도시락 배달 △독거노인 지원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회공헌사업들을 전개하며 지역사회와 상생·공존하기 위해 기업과 사회가 함께 발전하는 모델을 제시하는 Community with POSCO(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회사) 구현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