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장문] 청렴 전남교육, 여러분과 함께 만들겠습니다
상태바
[입장문] 청렴 전남교육, 여러분과 함께 만들겠습니다
  • 김대중 교육감
  • 승인 2023.11.14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품선정위원회' 참여 범위, 역할 재정립
김대중 전라남도교육감
김대중 전라남도교육감

전남 교육가족과 도민 여러분, 겨울이 성큼 다가오고 있습니다. 주민직선 4기 전남교육이 출범한 지도 어느덧 1년이 넘었습니다. 지금은 행정사무감사를 하며 한 해를 마무리하고 내년을 준비하는 예산 심사를 앞두고 있습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 기간 동안 전라남도의회 교육위원회에서는 많은 정책 제안과 평가 등을 해 주셨습니다. 혹시나 부족한 부분이 있었다면 더 꼼꼼하게 살피고 점검해 나가겠습니다.

교육가족 여러분, 전남 교육가족 모두는 청렴한 교육행정을 위해 함께 힘을 모으고 있습니다. 주민직선 4기 출범 이후 간부회의 때마다 강조해왔던 것은 학교 현장에서의 부당한 영업행위 근절이었습니다. 특정인과의 관계를 거론하며 부적절한 영업 행위를 하는 사람들에겐 단호하게 대응해 줄 것을 당부드렸습니다.

청렴행정에는 끝이 없습니다. 교육가족 모두가 납득하고 도민 모두가 인정하는 청렴 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전남교육청은 이제 한 걸음 더 나아가겠습니다. 적정한 예산의 교부, 계약 체결, 효과 검증 등 단계별로 실효성 있는 대책을 세우고 공정하고 깨끗한 행정을 실현하겠습니다.

우선 예산의 타당성부터 검증하겠습니다. 물품 구입 예산을 교부 할 때는 필요성과 적정성을 면밀하게 재검토하여 예산 낭비 요인을 없애겠습니다. 물품의 활용방안과 목적, 보유현황, 실효성 등을 꼼꼼하게 살피겠습니다.

학교 구성원의 목소리가 반영되는 공정한 계약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물품선정위원회」의 참여 범위와 역할을 재정립하겠습니다. 「물품선정위원회」가 유명무실한 기구가 되지 않도록 현장 구성원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그 결과를 물품 선정에 반드시 반영하도록 제도를 개편하겠습니다.

아울러 물품 구입 관련 부조리를 미연에 방지 할 「클린신고센터」를 구축하겠습니다. 신고센터를 운영하여 사업자의 부적절한 영업행위나 허위사실 유포 등에 강력 대응하고 물품 구입과 관련한 부조리를 신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특정한 인적 네트워크나 교육청의 지원을 빙자하여 학교에 찾아와서 영업행위를 하는 사람은 주저 없이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교직원 여러분의 긍지와 자존심을 교육감이 지키겠습니다.

물품 구입이 완료된 이후에는 모니터링을 통해 사업의 타당성을 다시 한 번 평가 하겠습니다. 계약 과정은 공정했는지, 품목에 대한 활용성과 효과성은 적정했는지 모니터링 하겠습니다. 혹시라도 의혹이 생긴다면 언제든지 꼼꼼하게 조사하고 살피겠습니다. 조금의 의혹도 발생하지 않도록 전남도의회와 함께 방안을 만들겠습니다.

전남교육 가족과 도민 여러분, 조금은 번거롭고 수고스러움이 따를 수도 있지만 청렴한 전남교육 실현을 위해 조금씩만 힘을 보태 주십시오. 청렴한 행정으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11월 14일 전라남도교육감 김대중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