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조정래 작가와 만남
상태바
순천시, 조정래 작가와 만남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11.03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오후 2시, 기적의도서관

순천시는 오는 11일 14시 순천기적의도서관에서 ‘조정래 작가와의 만남’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은 순천기적의도서관 20주년 기념으로 마련된 ‘2023년 책·책·책 책축제’의 일환으로 기획된 강연이다. 조정래 작가는 순천기적의도서관 명예관장이기도 하다.

조정래 작가의 책『풀꽃도 꽃이다』를 주제로 열리는 강연은 우리나라의 왜곡되고 굴절된 교육현실을 비판하고 여기에 따른 작가의 생각을 공유하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선암사에서 태어나 우리 지역 작가이기도 한 조정래 작가는 1970년 현대문학으로 등단하면서 작품활동을 시작했고, 단편집, 장편소설, 대하소설 등 꾸준한 작품활동을 통해 현대문학상, 대한민국문학상, 성옥문학상 등 다양하게 수상했다. 『태백산맥』, 『아리랑』, 『정글만리』 등 작가가 출간한 도서는 대부분 베스트셀러가 될 정도로 국민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조정래 작가와의 만남에 관심 있는 시민은 8일까지 전화(749-6698) 또는 순천시립도서관 누리집(https://library.suncheon.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기적의도서관 개관 20주년을 맞아 명예관장인 조정래 작가를 초청해 개최하는 강연인 만큼 순천시민들에게 뜻깊은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다양한 분야의 작가와 만나고 유익한 도서관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