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공공자원화시설 설치 주민설명회 개최
상태바
순천시, 공공자원화시설 설치 주민설명회 개최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10.27 0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들 일부 충돌, 27일 2차 설명회 

순천시는 차세대 공공자원화시설 설치를 위해 폐기물처리시설 전략환경영향평가(초안) 및 입지후보지 타당성조사 과정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해룡면 주민자치센터에서 26일 오후 개최했다.

주민 200여 명이 참석한 이번 설명회에서는 환경적 측면에서 폐기물처리시설 설치계획의 적정성과 타당성, 입지후보지 및 주변지역의 환경에 대한 영향, 입지 후보지 타당성 조사 결과 등에 대한 설명이 이뤄졌다. 

주민설명회는 올해 1월 구성돼 운영되고 있는 공공자원화시설 후보지 입지선정위원회에서 연향뜰 일원을 선정한 데 대한 구체적인 설명도 함께 제시됐지만 후보지 인근 주민들과 시각차를 좁히지 못한 채 일부 충돌을 빚기도 했다. 

입지 타당성 조사 용역사인 한국종합기술과 전략환경영향평가 용역사인 ㈜상원의 설명이 이루어졌으며, 주민 질의사항에 대한 답변을 하는 것으로 설명회는 마무리됐다. 2차 설명회는 27일 오후 2시 팔마체육관 올림픽기념관 교육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현재 전략환경영향평가에 대한 초안은 지난 12일부터 다음 달 9일까지 환경부 환경영향평가정보지원시스템과 청소자원과, 해룡면, 덕연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공람 중에 있으며, 의견서는 다음 달 16일까지 서면으로 제출하면 된다.

순천시 관계자는 “26일 개최된 주민설명회에 많은 분들이 참석해 자원화시설 건립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주셨다”며, “27일 열릴 주민설명회에도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의견을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