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광양농협 여성문화체험반, 충남 보령 '문화탐방'
상태바
동광양농협 여성문화체험반, 충남 보령 '문화탐방'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10.24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20일, 정기 산행 및 문화탐방

동광양농협(조합장 이돈성) 여성문화체험반 100여명은 지난 19일~20일 충남 보령일원으로 정기 산행 및 문화탐방을 통해 행복한 시간을 가졌다. 회원들은 1박2일 일정으로 보령 대천 해수욕장, 개화예술공원, 성주산 자연휴양림, 무궁화 수목원, 죽도 섬 안 상화원 등을 다녀왔다. 

천승희 회원은 ”학창시절 수학여행처럼 설레어 전날 잠을 이루지 못했다.” 며, “회원 모두 여고생이 된 듯 웃음이 끊이지 않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 다음 산행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돈성 조합장은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휴식 같은 산행을 통해 삶의 활력을 북돋아줘 가정의 행복이 깃들길 바란다”며, “우리 농협의 각종행사와 홍보에 적극적으로 참여 해주는 여성문화체험반 회원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동광양농협 여성문화체험반은 매년 12월경 200명을 모집해 혹서기와 혹한기를 제외하고 1년에 10번 정기산행을 진행하고 있다. 연회비는 15만원이며, 정기산행시 동광양농협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여성문화체험반은 최근 관내 환경정화활동과 함께 가정에서 안 입는 헌 옷을 수거하는 행사를 펼쳤다. 수거한 옷은 취급업체에 판매하고 수익금은 소외계층 학생들에게 장학금으로 전달 해 왔다.

올해는 총 1700kg의 헌 옷을 수거해 마련한 기금으로 장학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연말에 김장 담그기 행사를 진행해 소외계층과 홀몸어르신, 지역사회복지관에 전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