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월초, 개교 98주년 맞아
상태바
진월초, 개교 98주년 맞아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10.20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자치회 주관, 다양한 행사

진월초등학교(교장 신봉휴)는 19일 제98회 개교기념일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달빛나루 학생 자치회’의 주관으로 실시되었으며, 학생들은 각 위원회별로 학교를 기념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에 대하여 아이디어를 내고 검토하여 준비했다.

학생들이 준비한 프로그램은 총 4개다. 보물찾기 방식을 활용하여 ‘O・X학교 역사 퀴즈’, 추첨을 통해 자리를 정한 후, 반주에 맞추어 교가를 부르는 ‘교가 뿅망치 노래방’, 학교를 상징하는 장소에 협동하여 도달하는 ‘협동 공굴리기’,  내가 본 학교의 의미 있는 모습을 그려보는 ‘학교 그리기’등이 진행되었다. 행사 후에는 학교를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 학교 주변 환경 정화 활동을 하며, 학교 사랑의 의미를 되새겨 보기도 하였다.

행사를 준비한 조은성 전교 학생회장은 “개교기념일 행사를 준비하면서 우리 학교에 대한 사랑이 깊어졌다”며 “98년이라는 역사가 실감이 나지는 않지만, 이렇게 긴 역사 속에 현재 우리의 모습도 역사의 일부분이라는 생각에 마음이 뭉클해졌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봉휴 교장은 “학생자치회의 기획과 담당 선생님의 노력 등이 어우러져 의미 있는 학교 개교기념행사를 진행하게 되었다”며 “학생 참여 중심의 교육활동을 더욱 강화하고, 학교 교육을 통해 자신들의 꿈을 이루어가는 학생들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