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명] 전남 의과대학 설립을 강력히 촉구한다
상태바
[성명] 전남 의과대학 설립을 강력히 촉구한다
  • 전남 국회의원 일동
  • 승인 2023.10.20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붕괴 위기 열악한 지역 의료 현실 살려야

오늘(19일) 보건복지부가 국립대 병원 등을 중심으로 필수의료 전달체계를 강화하는 내용의 ‘필수 의료 혁신전략’을 발표하였습니다. 이번 발표에 ‘전남 지역 의과대학 신설’ 내용이 빠진 것에 대해 전남 민주당 국회의원들은 200만 전남 도민과 함께 커다란 실망감을 표합니다.

전남 지역 의과대학 설립은 생존의 문제임을 강조하며 전남 지역 의과대학 설립을 다시 한번 강력하게 촉구합니다. 그동안 조규홍 복지부 장관은 의과대학 정원 확대 방침과 함께 더불어 의과대학 신설과 지역의사제 도입을 함께 검토하겠다고 여러 차례 약속한 바 있습니다.

의료 불균형 해소를 위해 의과대학이 없는 지역에 의과대학 신설이 필요하다는 사실은 윤석열 정부도 잘 알고 있습니다. 오늘 정부는 OECD 최하위 수준인 의사 수를 늘려 필수 의료 공백을 해소하고 초고령사회 전환에 대비할 수 있도록 의과대학 정원을 확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붕괴 위기에 있는 열악한 지역 의료를 살리기 위해서는 의과대학 정원 확대와 함께 의과대학이 없는 지역인 전라남도에 의대 신설이 반드시 함께 추진되어야 합니다. 전국 17개 광역시도중에 유일하게 의과대학이 없는 전남 지역에 의과대학 설립은 생존 문제임을 강조하며 다시 한 번 전남 지역 의과대학 설립을 정부에 강력하게 촉구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전남 국회의원 일동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