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전세사기피해 예방센터' 운영
상태바
광양시, '전세사기피해 예방센터' 운영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10.11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세사기피해 접수·상담창구 기능 확대
광양시청
광양시청

광양시는 지역 내 전세사기피해자 지원을 위한 『광양시 전세사기피해 예방센터』를 10일부터 운영한다. 

전세사기피해 예방센터는 지난 6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전세사기피해 접수·상담 창구의 역할을 확대해 신청서 접수뿐만 아니라 상담 내용에 맞는 전문 법률상담가 및 지원부서를 민원인에게 연계해 주는 등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전세사기피해 관련 부서별 지원내용은 ▲무료법률상담실 운영(기획예산실) ▲마을변호사 연계(총무과) ▲긴급복지지원비 지원(주민복지과) ▲주거안심 상담서비스 운영(민원지적과) 등이다.

아울러 시는 전세사기피해 예방을 위해 많은 시민이 알 수 있도록 대대적인 홍보를 펼칠 예정이다. 이통장회의, 마을방송, 공동주택 게시판 등을 통한 오프라인 홍보를 비롯해 홈페이지 배너, SNS(카카오톡채널 등)를 통한 온라인 홍보도 병행한다.

정인화 시장은 “전세사기 피해자가 발생하기 전에 예방하는 것이 최우선으로 생각한다”며 “예방센터 운영을 통해 시민의 재산권 보호와 주거 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양시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접수된 건의사항을 취합해 피해자 신청에서부터 결정, 지원에 이르기까지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제도 마련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