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 4일 개막
상태바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 4일 개막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10.03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 오후 6시, BIFF 공식 유튜브·네이버TV 생중계

4일부터 10일간 전 세계를 뜨겁게 달굴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식이 부산국제영화제 공식 유튜브 채널과 네이버TV를 통해 생중계된다. 

대한민국 대표 배우 송강호가 올해의 호스트가 되어 포문을 여는 이번 부산국제영화제는 69개국 209편의 공식 초청작과 커뮤니티비프 상영작 60편을 포함한 269편을 영화의전당, CGV센텀시티, 롯데시네마 센텀시티, 롯데시네마 대영 등 총 4개 극장 25개 스크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올해의 아시아영화인상 수상자이자 홍콩영화의 큰 형님, 배우 주윤발을 필두로 전 세계를 사로잡은 한국 및 아시아 게스트들이 대거 참석을 예고해 눈길을 끄는 가운데, 오픈 토크와 야외무대인사, 액터스 하우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의 주요 일정과 내용이 공개돼 관객들의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여기에, 전 세계 거장들의 신작부터 아시아영화의 미래를 이끌어갈 매력적인 신인 감독들의 작품까지 풍성한 라인업은 개막 전부터 열기를 배가시킨다.

이 밖에도 매년 역대 참가 규모를 경신하고 있는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과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커리큘럼으로 돌아온 CHANEL X BIFF 아시아영화아카데미, ‘관객 참여’라는 기본 정신에 집중하며 6주년을 맞이한 커뮤니티비프와 동네방네비프, 전 세계 OTT 콘텐츠로 영역을 넓힌 아시아콘텐츠어워즈 & 글로벌OTT어워즈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는 4일부터 13일까지 영화의전당 일대에서 개최된다. 4일 오후 6시부터 시작되는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식은 부산국제영화제 공식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Busanfilmfest)과 네이버TV(tv.naver.com/biff23)를 통해 생중계된다. 이는 아쉽게도 부산을 찾지 못한 관객들이 온라인을 통해 아시아 최대의 영화 축제를 실시간으로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특별함을 더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