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전국장애학생 e페스티벌 '두각'
상태바
전남교육청, 전국장애학생 e페스티벌 '두각'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09.23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경진대회‧e스포츠대회서 우수상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은 지난 9월 5~6일 더케이호텔 경주에서 열린 ‘제20회 2023전국장애학생 e페스티벌’에 출전한 전남 학생들이 값진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특수교육대상 학생의 정보화 능력의 향상과 건강한 여가문화 확립을 위해 개최되는 이 대회는 국립특수교육원과 한국콘텐츠진흥원, 넷마블문화재단이 공동 주최하고 교육부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전남선수단은 정보경진대회 파워포인트 프레젠테이션 부문 우수상(여수여명학교 임시완), 엑셀 부문 장려상(은광학교 김도현), 점자정보단말기 부문 장려상(은광학교 노연희)과 e스포츠대회 키넥트스포츠육상 부문 우수상(덕수학교 이승훈), 모두의 마블 부문 장려상(다압초 김하정·고민경), 팀파이트 택틱스 부문 장려상(나주문평중 김예준·정영준)을 수상했다.

또한 대회 중 주의·경고 횟수가 적은 학생에게 수여하는 페어플레이상을 은광학교 노나연, 영광중 정성령·채석원 학생이 받았다.

이지현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대회 참가가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이 정보화 기기 활용 능력을 신장하고 건전한 여가 활동을 통한 성취감을 경험하는 계기가 되었을 것”이라며 “앞으로 장애학생들의 정보화 능력 향상과 e스포츠 경험 확대를 위해 다양한 교육활동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