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제철소, ‘찾아가는 일일특강’
상태바
광양제철소, ‘찾아가는 일일특강’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09.20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개 지역 아동·다문화 센터 특강

광양제철소는 19일 광양시 가족센터에서 다문화가족 이주여성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광양제철소 일일특강’을 진행했다.

찾아가는 일일특강은 광양제철소를 방문하는 고객사, 관계사 등을 대상으로 제철소를 홍보하는 전문인력인 철강해설사들이 직접 나서 일상 속에서 항상 함께하는 ‘철’을 주제로 학생들에게 다양한 지식을 전하는 강연이다.

광양제철소는 지난 상반기, 교육청이 선정한 관내 총 12개 학교 36학급을 진행한 것에 이어 이번 하반기부터는 특강의 대상을 확대해 총 16개의 지역 아동·다문화 가족 센터에서 강연을 펼친다.

다문화 이주여성까지 특강을 확대 실시하는 만큼 △고향방문 프로그램 △통번역사 양성사업 △이주여성 중심 인형극단 육성사업 △재능봉사단 연계 나눔활동 등 수강자들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광양제철소의 다양한 다문화 가정 정착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전달했다.

또한, 한국어 수준에 따라 초급·중급·고급반으로 나누고 한국어가 서투른 초급반과 중급반에서는 영어설명을 병행하는 등 전달력을 끌어올려 언어의 장벽으로 참가자들이 유익한 정보를 놓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했다.

특히, 고국을 떠나 2012년 광양에 정착한 이주여성인 정줄리 광양제철소 철강해설사가 직접 강사로 참여해 수강자들의 고민을 듣고 해결책을 제시하는 등 공감이 함께하는 강연을 진행했다는 점에서 더욱 뜻깊다.

정줄리 광양제철소 철강해설사는 “이주여성분들과 이야기해보니 10여년 전의 나를 보는 것 같아 많은 부분에서 공감할 수 있었다”며, “이번 강연을 계기로 지역 내 더 많은 다문화가족 이주여성분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