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립도서관, ‘독서의 달’ 다양한 문화행사
상태바
순천시립도서관, ‘독서의 달’ 다양한 문화행사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09.03 0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펼쳐보자 책도, 꿈도’ 주제…23개 프로그램

순천시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순천시립도서관에서 다채로운 독서문화행사를 운영한다. 9월 독서의 달은 국민의 독서 의욕을 고취하고 독서의 생활화 등 독서문화 진흥에 대한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정부가 지정한 달로, 전국의 공공도서관에서 다양한 문화행사를 운영한다.

시는 ‘펼쳐보자 책도, 꿈도’ 주제 아래 지역 주민의 독서 의욕을 고취하기 위한 강연 및 공연, 온라인 이벤트 등 총 23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순천시립도서관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면 대출 정지를 풀어주는 이벤트는 순천시립도서관 8개관에서 공통으로 진행하며, 도서관에 방문하면 온전히 독서에 집중할 수 있는 ‘핸드폰 감옥’대여 서비스와 무인대출반납기로 대출한 이용자를 추첨해 도서관 기념품을 제공하는 ‘행운의 영수증’ 이벤트도 운영한다.

도서관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에서 함께 독서하는 ‘9월엔 카카오독(讀)’과 인스타그램 이벤트인 ‘순천시 One City One Book 초성퀴즈’도 9월 한 달 동안 진행한다.

삼산도서관에서는 책방‘취미는 독서’대표이자 시민작가인 김민채 작가와의 만남, 윤미경 그림책 작가와의 만남 등 다양한 강연을, 그림책도서관에서는 ‘그림책 밤소풍’, ‘그림책학교’, 그림책 전시 ‘그림책 36.5℃’ 등을 운영한다.

연향도서관은 시민 대상 힐링 콘서트를 개최해 그림책 「백 살이 되면」 낭독과 함께 음악공연을 진행한다. 또한, 기적의도서관에서는 토요일에 만나요 공연, 어린이 화가가 그린 기적을 꿈꾸는 전시 등을 운영한다.

도서관운영과 관계자는 “9월은 책 읽기 좋은 계절로 도서관 방문뿐만 아니라 도서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독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많은 시민들이 순천시립도서관 독서의 달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즐거운 독서 활동을 이어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순천시립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순천시 도서관운영과(749-698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