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인재육성장학회, ‘플러스 알파 장학금’ 신설
상태바
순천시인재육성장학회, ‘플러스 알파 장학금’ 신설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08.21 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정 수준 이상 어학 성적
자격증 취득하면 누구나 신청 가능

재단법인 순천시인재육성장학회는 ‘플러스 알파’ 장학생을 선발한다. 글로벌 능력 함양과 자기 계발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처음 신설된‘플러스 알파’장학금은 6개월 이상 순천에 거주 중인 시민을 대상으로 선발한다.

2022년 8월 10일부터 플러스 알파 장학생 신청 접수 종료일인 2023년 9월 15일 내에 일정 점수 이상의 영어 어학 시험 점수를 취득하거나, IT분야와 나무의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지원가능한 어학 시험(영어)은 토플, 토익, 텝스, 지텔프, 플렉스와 토익스피킹, 오픽이며, 자격증은 정보관리기술사, 정보처리기사, 정보처리산업기사, 데이터분석 전문가/준전문가, GTQ 1급/2급, SQL 전문가/개발자, 나무의사 자격증이다. 장학금액은 어학 시험의 경우 50만 원, IT자격증은 30~50만 원, 나무의사 자격증은 100만 원이다.

장학금 신청서 접수기간은 9월 4일부터 9월 15일까지이며 등기 우편으로 신청하거나 순천시 평생교육과를 방문하여 직접 제출할 수 있다.

노관규 시장은 “플러스 알파 장학금은 시민의 자기 계발을 지원하고 소중한 장학금을 모아주신 시민들께 혜택을 드리고자 신설했다”며 “장학생 선발에 많은 성원을 부탁드리고 앞으로도 인재 양성을 위해 순천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고 내용과 신청서 서식 및 구비서류, 선발내용 등 자세한 사항은 (재)순천시인재육성장학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평생교육과(749-6762), 후원회(749-3823)로 문의하면 된다. 장학생 선발은 10월 초까지 평가·심의를 거쳐 장학회 이사회 심의·의결을 통해 최종 확정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