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YMCA, '드림스쿨 캠퍼스투어' 진행
상태바
광양YMCA, '드림스쿨 캠퍼스투어' 진행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08.16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 고려대 견학…다양한 진학 정보 얻어

광양YMCA는 지난 11일 50여명의 멘티들과 10여명의 멘토, 그리고 지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캠퍼스투어를 성황리에 마쳤다.

캠퍼스투어는 고려대학교과 서울대학교를 방문해 학교측으로부터 진학과 관련된 정보를 직접 듣고 궁금한 점을 해소하는 소중한 자리가 됐다. 특히 멘토와의 대화를 통해 실질적인 청소년들의 고민과 진로 상담, 입시 준비 팁 등 평소 궁금하지만 선뜻 알 수 없는 이야기들을 대학생 멘토들에게 듣는 시간을 가졌다.

캠퍼스투어에 참석한 한 장학생은 “이번 캠퍼스 투어를 통해 온라인으로만 만날 수 있었던 멘토 선생님을 실제로 만나고 이야기 나눌 수 있어 기뻤고, 대학과 진학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게 되어 정말 감사했다"고 기뻐했다.

이어 "이번 캠퍼스 투어를 통해 많은 동기부여를 얻었으며, 이 마음가짐을 통해 미래에 꼭 원하는 대학교에 진학하며 나의 꿈을 향한 좋은 결과를 얻도록 앞으로 더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포스코 드림스쿨’은 포스코1%나눔재단이 후원하고 광양YMCA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광양지역 청소년들의 진로와 자립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맞춤형 진로지원사업이다.

광양YMCA는 2019년부터 광양지역 중·고등학생 대상으로 매년 100여명의 포스코 드림스쿨 장학생을 선발, 1:1 주요 교과목 양질의 온라인 학습, 예체능 학원비, 학교생활 및 진학상담 등의 멘토 매칭 등을 진로지원을 하고 있다. 2024년 포스코 드림스쿨 장학생 모집은 내년 초에 진행될 예정으로 궁금한 사항은 광양YMCA로 문의(791-1333)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