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읍, 내년 예산편성 '주민 의견' 수렴
상태바
광양읍, 내년 예산편성 '주민 의견' 수렴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07.22 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읍 주민참여예산편성심의 지역회의

광양읍(읍장 정용균)은 지난 20일 읍사무소에서 2024년도 읍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광양읍 주민참여예산편성심의 지역회의를 개최했다.

광양읍 주민참여예산편성심의 지역회의는 각 지역을 대표하는 주민 14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지역회의는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발굴해 관계 부서에 건의하고 주민참여형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제출된 안건은 ▲마을안길 보수 ▲도로 확·포장 ▲농로 개설 ▲배수로 정비공사 등 주민숙원사업에 대한 사업이다. 회의에서는 심도 있는 심의를 통해 제출된 안건의 적정성, 타당성 등을 검토하고 우선순위를 고려해 내년 본예산에 반영할 16개 사업을 최종 선정했다.

박동근 광양읍 주민참여예산편성심의 지역회의 위원장은 “앞으로도 지역회의 기능을 강화해 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예산이 편성되고 효율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정용균 광양읍장은 “지역주민이 직접 제안하고 심의한 이번 주민참여예산사업들을 본예산에 적극 편성 요청해 광양읍 주민들의 편익 증진에 앞장서겠다”면서 “예산편성에 있어 주민의 의견이 반드시 반영되도록 적극적인 소통행정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광양읍 주민참여예산편성심의 지역회의에서 선정된 사업들은 주민참여예산위원회와 시의회 심의를 거쳐 내년도 본예산으로 확정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