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등대장학생, 215명 선발
상태바
포스코등대장학생, 215명 선발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07.18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청암재단
광양·포항지역 36개 모든 고등학교 1~3년생

포스코청암재단(이사장 김선욱)은 지난 13일 광양문화예술회관과 14일 포항 포스텍 체인지업그라운드에서 각각 ‘2023 포스코등대장학생 증서수여식’을 개최하고, 선발된 광양·포항지역 고등학생 215명에게 증서를 수여했다. 

포스코등대장학사업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좋은 성적을 유지하고, 타의 모범이 되고 있는 광양·포항지역 고등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한 장학 프로그램으로, 선발된 장학생들은 1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받는다.

포스코등대장학사업은 2020년 코로나19로 힘든 지역사회에 힘을 보태고자 ‘코로나 극복 특별장학사업’으로 시작해 지난해부터 지역 고등학생들을 위한 상설 장학사업으로 새출발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가 종식됨에 따라 제정 이후 처음으로 모든 장학생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증서수여식을 개최했다.

포스코청암재단의 또 다른 지역사회 장학사업으로는 광양·포항지역 출신 대학생 1학년을 선발하여 졸업할 때까지 장학금을 지원하는 포스코비전장학이 있다. 

포스코청암재단은 포스코그룹의 경영이념인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에 입각해 우리 사회의 큰 문제 중 하나인 양극화 해소에 기여하고자 어려운 환경의 광양·포항지역 학생들에게 다양한 장학사업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