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독서감상문 대회
상태바
순천시, 독서감상문 대회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07.17 0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부터 8월 25일까지 접수

순천시는 순천시민 대상으로 17일부터 8월 25일까지 ‘2023 One City One Book 독서감상문 대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 지정 도서는 올해 순천시 One City One Book인 《지구는 괜찮아, 우리가 문제지》, 전라남도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청소년 부문 《꿈을 파는 달빛제과점》, 어린이 부문 《마지막 레벨 업》총 3권이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해당하는 부문(일반, 청소년, 어린이)의 책을 읽고 순천시립도서관 누리집에서 참가 신청서와 독서감상문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 후 게시판에 게시하면 된다.

개인 시상은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으로 부문별 각 1명씩, 단체 시상은 부문 관계없이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각 1팀을 순천시장상으로 수여하며, 결과는 11월 17일 순천시립도서관 누리집에 발표한다. 시상은 12월 도서관 사람들의 날에 할 예정이며, 수상작 중 우수작은 전라남도 독서왕 선발대회에 참가할 기회가 주어진다.

순천시 도서관운영과 관계자는 “독서감상문 대회를 통해 보다 많은 시민들이 선정된 도서를 함께 읽는 경험을 나눴으면 좋겠다”며, “함께 읽기를 통해 책 읽는 문화 및 독서 공동체가 확산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순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도서관운영과(749-698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