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반찬배달 왔어요!"
상태바
"사랑의 반찬배달 왔어요!"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07.11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찾아가는 반찬배달서비스
5종류 반찬·삼계탕, 취약계층 주민들에게 전달

광양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주민위원회(위원장 허형채)는 지역역량강화사업과 연계해 광양읍 내 취약계층을 지원하고자 주민위원회 및 광양112자전거봉사대, 주담주담행복나누미, 포스코봉사단과 협력해 광양읍 내 반찬배달 서비스를 시행해 지역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반찬배달 서비스는 광양읍 내 취약계층 총180명을 대상 7~9월 간 첫째주와 둘째주 화요일을 정하여 광양112자전거봉사대에서 직접 대형마트에서 장을 보고 음식을 조리해 5종류로 구성된 반찬과 삼계탕 등을 방문 전달하면서 취약계층 주민들의 건강 상태 확인을 겸하고 있다.

11일 행사에는 광양읍농촌중심지 허형채 위원장, 정인화 시장 부인, 정회기·박문섭 의원, 광양112자전거봉사대 성경환 대장, 주담주담 행복나누미 최은미 회장이 참석해 힘을 보탰다. 

반찬배달서비스를 받는 주민들은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특별히 본인들에게 주어진 혜택에 고마움을 표하면서 “여름이라 입맛이 없었는데 바로 만든 따뜻한 음식을 먹을 수 있어 고마움을 표하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허형채 위원장은 “무더운 날씨에 소중한 나눔을 실천해 주신 단체 회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광양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으로 반찬배달 서비스 외에도 광양읍365센터 신축, 지역활력프로그램, 찾아가는 배후마을서비스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지원영역을 넓혀 주민 삶의 질 향상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