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광양농협 장학생 출신 박재원 세무사, 복지시설에 쌀 전달
상태바
동광양농협 장학생 출신 박재원 세무사, 복지시설에 쌀 전달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07.07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광양농협 장학금은 저에게 꿈을 키워준 큰 선물"
중마장애인복지관, 장애인평생교육원, 봉강노인요양원 등 3곳

동광양농협(조합장 이돈성) 장학생 출신 박재원 세무사(전 순천시의원)는 7일 동광양농협 본점에서 중마장애인복지관, 광양장애인평생교육원, 봉강노인요양원 3곳에 쌀 1004kg(300만원 상당) 전달식을 가졌다. 

박재원 세무사는 고등학교 앨범을 정리하다 32년전 동광양농협으로부터 받은 장학증서를 발견,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동광양농협 장학금 지원사업에 후원을 하려 했다. 하지만 동광양농협 측은 감사의 마음만 받고 광양시 관내 사회복지시설에 후원하자는 의견을 받아들여 쌀로 지원하게 됐다. 

박재원 세무사는 “꿈 많던 학창시절, 가정형편이 어려워 많은 것을 포기하려던 때에 동광양농협의 장학금은 저에게 다시 꿈을 꾸게 만들어 주었다”며, “작은 기부지만 소중한 곳에 쓰일 수 있도록 도움을 준 동광양농협에 감사하다”고 후원의 뜻을 밝혔다. 

이돈성 조합장은 “우리 농협의 장학금 지원 사업이 빛을 발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지속적인 장학금 지원사업과 함께 지역인재육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 힘쓰겠다”고 감사를 전했다.

박재원 세무사는 하포 서말심 씨 자녀 3남 4녀중 막내 아들로 태어나 동광양농협의 장학금을 바탕으로 학업에 매진하여 세무사 자격증을 취득, 동광양농협 사외이사와 제8대 순천시의원을 역임했다.

순천KBS 라디오 ‘생활 속 세무상식’ 에 출연해 복잡하고 어려운 세금을 알기 쉽게 전달하여 청취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 지역 영세업자와 취약계층을 위해 무료상담을 해주는 등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순천시의원 재임기간 동안 순천시인재육성장학회에 2021년 300만원(결산감사위원 수당 전액), 2022년 700만원 등 총 1천만원을 기부했고 순천금당고 동문회 장학회 600만원, 광양사랑나눔복지재단 200만원 등 다양한 곳에 지속적으로 후원을 하고 있다. 

한편, 동광양농협은 광양시 백운장학회에 꾸준히 장학금을 기탁 해오다 2010년부터 자체적으로 장학금을 수여하였고, 2023년도까지 조합원 자녀 828명에게 8억3천여만원을 지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