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항 자동차 수출입 지원 강화…물동량 증대
상태바
광양항 자동차 수출입 지원 강화…물동량 증대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07.06 0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년대비 33.2% 증가
광양항 자동차 부두 전경
광양항 자동차 부두 전경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박성현)는 5월까지 광양항에서 45만3천대의 자동차 화물을 처리, 전년 동기 34만대 대비 33.2%(11만3천대) 증가한 처리실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6월 무역수지가 16개월만에 흑자 전환한 가운데 역대 최고 수준의 수출호조를 기록하고 있는 자동차 수출 증가가 무역수지 개선에 크게 기여한 만큼 광양항 자동차부두의 중요성이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광양항 자동차 전용부두가 ‘컨’부두 3-2단계에 정식 개장한 지난 2018년 이래 YGPA는 광양항이 자동차 수출입 전진기지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해 오고 있다.

전남도‧광양시와 협력하여 자동차 인센티브를 도입‧시행하는 한편 최근에는 자동차부두 운영사가 급증하는 자동차 수출수요에 원활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선석 조정 및 부두 임시사용 승인 등 안정적인 자동차 수출입 기능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YGPA관계자는 "자동차부두 운영사와 정기적으로 회의를 개최하고, 현대글로비스, 유코카캐리어스 등 광양항 이용 주요 자동차 선사를 대상으로 발로 뛰는 마케팅을 실시한다"면서 "국내 2위 자동차 처리항만이자 수출입 물동량 1위 항만으로서 여수광양항이 하반기 무역수지 개선에 앞장서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