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4개 상공인단체와 간담회
상태바
광양시, 4개 상공인단체와 간담회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06.21 0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 적극 지원 등 다양한 정책 건의

광양시는 19일 장기 경기 침체로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광양시 상공인협의회와 간담회를 열어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자리를 가졌다. 이 자리에는 광양상공인회, 동광양상공인회, 광양만상공인회, 광영상공인연합회 등 관계자 16명이 참석했다. 간담회는 정인화 광양시장의 주재로 진행됐으며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간담회에는 ▲각종 지원시책의 적극적인 홍보 요청 ▲광영동 식당 활성화 방안 ▲소상공인 동네 가게 홍보 지원 ▲포스코 정비 협력사 자회사 전환에 대해 소상공인 피해가 없도록 대책 마련 ▲상·하수도요금 감면 건의 등 다양한 의견이 나왔다. 또한 ▲푸드트럭 활성화 방안 ▲광양읍 구도심 활성화도 필요하다는 의견도 제시됐다.

정광철 상공인협의회장은 “바쁘신 일정에도 이렇게 간담회를 마련해주신 시장님께 감사드린다”며 “소상공인이 함께 잘 살 수 있게 배려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정용균 지역경제과장은 “간담회에서 건의된 내용에 대해 시급성, 실효성, 예산 등을 고려해 충분한 검토를 거쳐 추진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자주 이런 자리를 마련해 소상공인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시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인화 시장은 “코로나19로 어렵게 버텨온 소상공인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시와 소상공인 간 협력이 필요하다”며 “좋은 아이디어는 불가능하지만 해결할 때 효과적이므로 관계 부서에 제시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예산과 법이 허용한 범위 내에서 최대한 소상공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