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개조전기차 규제자유특구 성공 '첫 발'
상태바
전남, 개조전기차 규제자유특구 성공 '첫 발'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04.24 0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기부 등과 킥오프 행사…사업 방향·발전 방안 등 논의

전라남도가 개조전기차 산업 메카로 도약하기 위한 첫 발걸음인 전남 개조전기차 규제자유특구 사업 킥 오프 행사를 21일까지 이틀간 목포에서 개최했다.

행사에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영암군, 특구사업에 참여하는 7개 업체를 비롯, 한국자동차연구원, 한국스마트이모빌리티협회, 한국자동차안전학회 등 50여 명이 참여해 사업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큰 관심도와 호응을 얻었다.

중기부로부터 규제자유특구 현판 전달을 시작으로 특구현황 보고, 참여 업체별 사업 추진계획 발표, 사업 추진 방향과 발전 방안 토론 등을 통해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예고했다.

전남도는 앞으로도 한국자동차연구원 등 전문기관과 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기술세미나, 토론회 등을 개최해 사업 추진 현황 점검 및 소통의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곽준길 전남도 기업도시담당관은 “전기개조차 자유규제특구는 전남이 미래차 전진기지로 발전하는 초석이 될 것”이라며 “이번 킥 오프 행사는 그 시작을 알리는 중요한 행사”라고 말했다.

전남 개조전기차 규제자유특구는 2022년 제7차 규제자유특구로 지정됐다. 영암군, 목포시·해남군 일원에서 올해부터 2년간 총 158억(국비 92억․지방비 47억·민자 19억) 원을 들여 내연기관차를 전기차로 개조 시 모터, 배터리, 프레임 보강 등 중량 변화에 따른 주행 안전성을 실증한다.

전남도는 이번 특구 지정으로 연간 1천500억 원의 택배화물 차량·운전면허학원 노후차 등 국내시장 및 동남아 등 해외시장을 선점하고, 클래식카·캠핑카 등 차종도 다양화함으로써 산업 규모가 큰 폭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