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경제청, 정책자문위 개최
상태바
광양경제청, 정책자문위 개최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04.14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문위원 20명 구성, 발전방안 논의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청장 송상락)은 14일 광양경제청 상황실에서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전문가 자문을 위한 ‘2023년 제1회 정책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 회의에서는 앞으로 2년 동안 위원회를 이끌어 나갈 투자유치 및 지역개발 분야 전문가 20명을 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 

이어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의 투자유치 1조 7천억 원 목표 달성을 위한 업무현황을 공유하고, 광양만권의 발전과 경쟁력 강화 대책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위원들은 미래성장산업 클러스터 구축, 산업단지 개발, 남해안 거점형 해양관광단지 육성 등 지역발전 견인을 위한 광양경제청의 노력에 대해 높이 평가하고, 앞으로도 투자유치 경쟁력을 강화하고 혁신생태계 조성 등 기업 지원을 확대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배종욱 정책자문위원장은 "광양경제청이 비교우위 해양관광자원과 항만물류 강점을 활용해 성장 동력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혁신적인 정책조언을 통해 적극 돕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송상락 광양경제청장은 “투자유치 목표 달성을 위하여 이차전지, 신재생에너지 등 광양만권에서 전후방 연관 효과가 큰 신산업 기업을 유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번에 제시된 제안들을 주요 정책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