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생 대상…'보건·환경' 과학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상태바
초등생 대상…'보건·환경' 과학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02.10 0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 보건환경연구원
15일까지 초 3~6학년 30명, 선착순

전라남도 보건환경연구원은 보건위생·환경사랑 의식 제고와 전문직 멘토링 기회를 제공하는 ‘2023년 보건․환경 과학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초등학교 3~6학년을 대상으로 30명을 오는 15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교육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실험·실습 위주로 구성해 운영한다. 주요 내용은 감염병의 이해와 예방을 위한 ‘현미경으로 보는 모기와 진드기 세상’, 식품첨가물에 대해 생각해 보는 ‘붉은 햄의 비밀’, 물의 소중함을 느껴보는 ‘흙탕물 깨끗하게 만들기’ 등으로 운영된다. 이번 교육은 오는 22일 예정인 1차 집합교육으로 보건환경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진행된다.

보건환경연구원은 2024년까지 교육부‘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지정 받았다. 2012년부터 매년 과학 체험교실을 운영해 지역 초중고등학생 1600여 명에게 보건·환경 분야 과학 활동과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했다.

안양준 전남도 보건환경연구원장은 “지난해 코로나 확산으로 비대면 온라인 과학교실을 운영했으나 올해는 우리 연구원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어 매우 기쁘다” 며 “학기 중에는 도서지역 학교를 방문하는 과학 현장 체험교실을 추진해 누구나 누릴 수 있는 과학체험 학습권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참가신청 관련 자세한 사항은 전남보건환경연구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