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형석 도의원 "부서별 결원문제 심각"
상태바
임형석 도의원 "부서별 결원문제 심각"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4.01.31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 2557명 중 164명 결원
광양경제청 25% 결원

전라남도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임형석 의원(더불어민주당/광양1)은 지난 26일 자치행정국 소관 업무보고에서 “부서별 결원문제가 심각하다”며 “이에 대한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고 주장했다. 전라남도는 현재 정원 2557명 중 휴직자를 제외한 현원 2393명으로 164명의 결원이며 더욱이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의 경우 25%의 결원인 상태로 매우 심각한 수준에 있다.  

임형석 의원은 “이번에 조직이 확대된 인구청년이민국의 경우에도 6급 이하 직원들의 수가 준국이었던 인구청년정책관이었을 때보다 불과 5명밖에 증가하지 않아 제대로 된 업무추진이 어려워 보인다”며 우려를 표했다.

감사관실의 경우 감사원 자체 감사 평가기준에 정원 충원율을 체크하게 되어 있어 결원이 발생할 경우 감점의 요인이 되고 있음에도 현재 2명이나 결원인 상태다. 임 의원은 “각 부서에서 실질적으로 업무를 추진하는 담당 주무관들의 결원이 심각한 상태라 제대로 된 업무추진이 될 수 있을지 우려된다”며 자치행정국에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이어 “지금의 상태로는 직원 개개인에 대한 업무 과중 및 정책 추진에 차질이 생길 수밖에 없다”고 언급하며 이를 적극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거시적인 관점에서 문제점을 명확히 파악할 것을 거듭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