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동용 의원, 우주발사체 단조립장 건설 논의
상태바
서동용 의원, 우주발사체 단조립장 건설 논의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4.01.23 0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산업 유치 등 율촌산단 우주산업 클러스터 조성 필요

서동용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순천광양곡성구례을)은 지난 17일 광양읍 국회의원 사무실에서 우주발사체 단조립장 건설과 관련,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담당자를 만나 진행 상황과 향후 계획 등에 대하여 논의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순천 율촌 1산단에 약 500억 원을 투자해 우주발사체 단조립장 2025년까지 건설하고, 이곳을 누리호는 발사체는 물론 향후 차세대발사체 조립장 등 후속사업을 위한 항공우주 건설 인프라를 확보하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전남도는 우주발사체 산업 클러스터 조성을 위해 민간발사장 핵심기반 구축, 우주발사체 국가산단 조성 등 8개 분야 24개 핵심과제를 발굴하고 2031년까지 1조 6084억 원을 투입할 계획이다.

서동용 의원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단순히 우주발사체 단조립장 건설에 그치는 것이 아닌 관련 기업 유치와 지역인재 육성 및 채용 그리고 지역과의 상생을 통해 광양만권이 남해안권의 우주산업 클러스터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측의 적극적인 노력과 지원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측은 향후 추가적 사업 규모 확대 계획과 인근 대학들과의 협업을 통한 인재 양성 등의 필요성에 공감하고 지역과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서동용 의원은 “광양만권의 순천 율촌산단은 고흥 나로 우주센터와 사천 그리고 창원을 잇는 남해안 우주항공 벨트 최적의 항공우주 배후도시이자 인재 양성이 가능한 최고의 여건을 갖은 지역”이라며 “향후 남해안권이 세계 최고의 항공우주산업 벨트로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