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 앵커스토어 육성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상태바
'로컬 앵커스토어 육성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4.01.19 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2월 23일까지…우수사례 벤치마킹 등 지원

(재)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강정범)는 ‘2024년 전라남도 로컬 앵커스토어 육성 지원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을 오는 2월 23일까지 모집한다.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전라남도가 추진하는 이번 사업은 전남형 앵커스토어 발굴 및 로컬 브랜드화를 통한 소상공인 경쟁력 제고와 지역 코어(Core)상권 성장기반 마련을 위하여 올해  처음으로 추진되는 사업으로, 기업가형 소상공인으로의 도약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과 우수사례 벤치마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앵커스토어를 중심으로 하여 지역구성원들의 상권 구축에 필요한 컨설팅과 골목상권 페스티벌 개최 등의 지원이 이루어지며, 선정평가를 통해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업체에게 기업당 최대 1억원의 사업화자금을 지원한다.

모집대상은 로컬크리에이터의 정의 및 요건을 충족하는 전남 소재 소상공인으로, 전라남도의 자원을 활용한 상품 및 공간을 보유 중이며 지역 골목상권의 핵심점포로서 성장을 희망하는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전자우편으로 신청할 수 있고, 자세한 문의는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일자리본부(661-1937, 1979)로 문의하면 된다.

강정범 센터장은 “고유한 지역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매력적인 상권을 창출하는 것이 곧 지속가능한 상권 창출”이라며 “우리 전남만의 특성과 매력을 발산하는 코어(Core)상권 조성 기반 마련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