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교육중앙회 순천시지회, 순천대에 쌀 기부
상태바
소비자교육중앙회 순천시지회, 순천대에 쌀 기부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12.26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학생 ‘천원의 아침밥’ 사업 장려…10kg 70포

국립순천대학교(총장 이병운)는 소비자교육중앙회 순천시지회가 학생을 위한 ‘천원의 아침밥’ 사업에 보태 달라며 26일 쌀(10kg) 70포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기탁식에는 순천대 이병운 총장, 문승태 대외협력본부장, 정정조 학생처장이 참석했으며, 소비자교육중앙회 순천시지회에서는 김미영 회장(순천농협 상임이사), 신애란·김정옥 고문, 신영·황경화 부회장, 김영임·양남순 이사, 해룡지역 김종춘 독농가 등 8명이 참석했다.

소비자교육중앙회 순천시지회 김미영 회장은 “소비자교육중앙회 창립 51주년을 맞아 지역 사회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학생들의 학업을 장려하고자 ‘천원의 아침밥’을 지원하게 되었다”며, “회원 모두는 순천시민이자 지역의 소비자로서 글로컬 국립순천대학교가 지역 사회의 건강한 소비를 촉진하는 구심점이 되길 기원한다”고 기탁 소감을 전했다.

이병운 총장은 “어려운 이웃과 지역 대학 학생들을 챙기는 데 앞장서시는 신임 회장님과 회원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역동적인 활동을 기대한다”면서 “우리 대학도 소비자교육중앙회를 비롯하여 여러 단체 및 지자체와 협력하여 지역 상생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교육중앙회는 소비생활과 생활관, 가정관 등의 변화에 대응해 인간적인 유대를 기초로 한 교육으로 연대 의식과 봉사 정신을 함양하고, 가정과 지역 사회의 복지 향상을 통해 건전한 소비 환경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소비자교육장앙회 순천시지회는 1978년 6월 전국주부교실중앙회 순천시지회를 설립 이후, 2016년 5월에 소비자교육중앙회 순천시지회로 명칭을 변경했다. 현재 소비자교육중앙회 순천시지회는 이사 20여 명, 250여 명의 회원 등과 함께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