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가족센터 ‘가족마음충전소’, 전남 사회공헌 우수프로그램
상태바
광양시가족센터 ‘가족마음충전소’, 전남 사회공헌 우수프로그램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12.24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MC머티리얼즈 지원
한부모부자가정·조손가정 가족관계향상 프로그램

지난 21일 (재)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이 주최한 『2023 전라남도 사회공헌 우수프로그램 공모전』에서 포스코MC머티리얼즈와 함께한 광양시가족센터의 한부모부자가정·조손가정의 가족관계향상 프로그램 ‘가족마음충전소’ 가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2023 전라남도 사회공헌 우수프로그램 공모전’은 도내 사회공헌 활성화를 위하여 파트너쉽을 강화하고 사업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

포스코MC머티리얼즈외 사회공헌 우수프로그램 수행 기업 3개 기업과 광양시가족센터 외 2개 파트너기관이 최종 선정됐고, 포스코MC머티리얼즈는 전남도지사상, 광양시가족센터는 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장 및 상금 100만원이 주어지는 영예를 안았다.

우수프로그램으로 선정된 한부모부자가정· 조손가정의 가족관계향상 프로그램 ‘가족마음충전소’는 2020년부터 현재까지 (주)포스코MC머티리얼즈의 지원으로 이루어진 우수 프로그램로 관내 한부모 부자가정과 조손가족이 건강한 가정을 이루도록 돕는 프로그램 ▲심리치료 및 가족관계향상프로그램 ▲자조모임 형성 지원 ▲대상가정 아동지원 활동 ▲임직원 봉사활동 이루어졌다.

광양시가족센터 손경화 센터장은 "평소 지역사회에 다양한 가족에 대한 지원과 건전한 나눔문화의 확산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해준 포스코MC머티리얼즈에 감사하다"면서 "사회공헌 우수프로그램 선정이라는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 준 전라남도 사회서비스원 강성휘 원장님께도 깊은 감사를 전한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광양시가족센터 가족희망드림지원사업은 지역사회에서 심리·정서, 경제, 양육 등 복합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양한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기능 회복과 가족역량강화를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비스 내용이 궁금한 사항이나 참여를 희망하는 가족은 광양시가족센터(797-6841, 689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