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소멸 해법, 지역 청년들에게 답 있어”
상태바
“지방소멸 해법, 지역 청년들에게 답 있어”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12.22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동용 국회의원, ‘지방, 청년, 미래’ 북콘서트

서동용 국회의원(순천광양곡성구례을)의 신작 <지방·청년·미래> 북콘서트가 21일 오후 커뮤니티센터에서 성공리에 열렸다. 

북콘서트에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홍익표 원내대표, 고민정·박찬대·서영교 최고위원 등 당내 지도부는 물론, 우원식·김철민·박광온·김태년·윤호중·김두관·이소영 의원과 김영록 도지사, 도성훈 인천교육감과 임태희 경기교육감 등 인사들이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북콘서트는 지역 주민 약 1천여 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마무리된 가운데, 뜨거운 열기 속에 커뮤니티센터 다목적홀이 참석자들로 가득 들어찼다. 

서동용 의원은 2020년과 2021년 국정감사에서 각각 <대한민국 격차지도, 지방소멸의 위기와 지역 격차>, <대한민국 소멸지도, 인구데드크로스, 인구 댐, 인구이동>이라는 제목의 정책자료집을 발간하고 지역의 교육과 일자리의 쇠퇴가 청년의 유출로 이어지고 지방의 위기로 옮겨가는 문제 의식에 대해 고찰한 바 있다.

이번 신간에는 서동용 의원이 그간 고민하고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해온 지방소멸 저지와 국토의 균형발전을 지역 위기의 핵심주체인 청년들의 이야기를 통해 담아낸 것으로 알려졌다. 오늘 북콘서트에서도 서의원이 그간 여러 청년들을 만나며 정리한 책의 내용과 더불어, 지방소멸의 해법과 그 미래비전에 대한 통찰력에 대해 호평하는 분위기였다는 후문이다.

서동용 의원은 “지난 4년간 지방소멸의 해법을 고민하며 만나온 청년들과의 대화를 정리한 이번 책은 소통 그 이상의 의미가 있다”면서 “청년들의 의견이 반영된 정책을 통해서만 지역의 위기와 지방소멸에 대응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