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훈모 변호사, 순천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등록
상태바
손훈모 변호사, 순천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등록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12.12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열된 순천 정치, 통합해야"
"청년도시 순천 만들기에 최선"
손훈모 예비후보
손훈모 예비후보

'법률사무소 순천' 손훈모 대표변호사는 12일 오전 9시 순천시 선관위에 순천광양곡성구례(갑)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손훈모 예비후보는 앞서 11일,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공직선거후보자검증위원회로부터 적격 판정을 받아 당 공식 예비후보로서 자격을 획득했다.

손 예비후보는 오랜 기간 순천·광양 임대아파트 주민들의 소송지원 및 자문, 여성·척수장애인들의 자문변호사 활동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현재 인애원 인권지킴이 단장, 순천 기독청소년연합회 자문변호사를 맡아, 지역사회에 헌신하고 있으며, 최근 시의 일방적 쓰레기소각장 추진에 반대하는 입장을 내고 주민들과 함께 연향들 이슈를 주도하고 있다.

현재 더불어민주당 기본사회위원회 전남부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손훈모 예비후보는 지난 제20대 대통령선거에서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 순천 경선 선거대책본부장으로 활동한 바 있다. 

14일 출마선언을 앞둔 손훈모 예비후보는 “지난 20여년 간 분열된 순천 정치를 통합해야 순천의 미래가 있다”며 “윤석열 정권이 민주주의를 파괴하며 ‘갈라치기식’ 국민 분열을 획책하는 상황에서, 당당하고 우직하게 순천시민 중심의 통합과 민주당의 재건을 이루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청년이 떠나지 않는 순천, 청년이 돌아오는 순천, 청년이 살고 싶은 대한민국을 만드는 것이 저의 꿈”이라며 “앞으로 정책발표회를 통해 순천+청년도시, ‘순청시’를 만들기 위해 준비한 민생 공약들을 소개해드리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