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소방서, 남파랑길 소방안전여행 퀴즈
상태바
광양소방서, 남파랑길 소방안전여행 퀴즈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12.05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1월까지…다양한 경품 증정

광양소방서(서장 서승호)는 겨울철 화재안전대책의 일환으로 화재로부터 안전한 광양을 위해 12월부터 내년 1월까지 2개월 간 광양의 남파랑길 코스를 활용한 「바람따라 물결따라 떠나는 소방안전여행」 모바일 퀴즈행사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번 퀴즈행사는 광양의 남파랑길 코스를 찾는 여행객 및 광양시민 등 남녀노소 참여가 가능하며, 스마트 폰을 활용해 QR코드로 일상 생활 속 안전을 배울 수 있는 간편한 행사로 내년 1월 31일까지 응모가능하며, 2월 1일에 추첨을 통해 ‘영웅이 인형세트’, ‘여행용 미니 구급함’, ‘2만원 상당의 기프티콘’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퀴즈 내용은 △주택·아파트 화재 시 대처법 △옷에 불이 붙었을 때 대처법 △산불 예방법 △소화기 사용법 순서 등 간단하지만 헷갈릴 수 있는 생활속 안전을 주제로 가정에서 어린이들과 함께 풀 수 있는 내용으로 제작되었다. 

참여방법은 ▲QR코드의 퀴즈를 맞춘 후 ▲결과 화면을 캡쳐해 개인 SNS에 게시하고 ▲카카오톡 채널 ‘광양소방서’에 인증하면 응모된다. 

광양소방서는 광양의 남파랑길 코스에 주요 관광지에 찾아가 소방관들과 함께 퀴즈를 풀 수 있는 홍보부스도 운영할 예정이다. 소방서 담당자는 “라이딩, 등산 등 광양을 찾는 많은 사람들이 행사에 참여해 안전에 대한 내용을 퀴즈로 즐겁게 접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