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농협, 수확철 농촌 일손돕기
상태바
광양농협, 수확철 농촌 일손돕기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11.17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 생강 수확 적극 동참

광양농협(조합장 허순구)은 본격적인 수확철을 맞아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감, 생강 등의 생산 농가를 돕기 위해 봉사활동에 나섰다.

광양농협은 매년 상하반기로 구분해 농산물 수확철에 일손돕기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 봉사활동에도 허순구 조합장을 비롯한 광양농협 임직원과 여성대학 총동문회 행복나눔봉사단과 광양라이온스클럽, 사회봉사자 등이 10월부터 30여 농가, 200여명이 일손돕기에 나섰다.

특히, 광양농협과 자매결연을 맺은 광양라이온스클럽 회원 20여명이 함께 일손 돕기에 참여하여 값진 구슬땀을 흘러 그 의미를 더했다.

농촌의 고령화에 따른 일손부족 현상이 지속적으로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올해는 특히 긴 장마와 이상기후로 생산량 감소까지 이어져 농가의 유상 인력 고용이 힘든 실정으로 봉사활동이 어느 때 보다도 절실한 상황이다.

이번 일손돕기 지원을 받은 감 생산 농가는 “긴 장마로 감 생산량이 많이 감소하여 유상 인력을 동원 할 수도 없는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광양농협에서 매년 지속적으로 일손을 도와 주어 큰 힘이 된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허순구 조합장은 “올해는 긴 장마와 이상기후 등으로 어느때 보다 농가의 어려움이 많았고 인력까지 부족하여 농가는 큰 어려움을 겪고 있어 안타까운 심정”이라며 “앞으로도 광양농협은 필요인력 지원과 인건비 절감을 위한 봉사활동 등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 수익증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양농협은 올해 초 생강 종강을 신청한 농가를 대상으로 워크샵을 개최하고 생강농사에 꼭 필요한 △종자소독제 △토양살충제 △토양개량제 △농업용 모자를 지원하여 농사에 큰 도움을 주었고 수확철 일손을 돕게 되어 농가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광양농협은 매년 주요작물인 매실과 생강, 감 등 농산물 수확 지원을 위해 자체조직인 여성대학 총동문회 행복나눔봉사단, 부녀회 등과 협력하여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농촌 인력중개 사업, 사회봉사자 봉사활동 등 다양한 사업과 연계하여 농촌 인력지원 활동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