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구호 의원, "반려동물종합센터 건립 의향 없나"
상태바
정구호 의원, "반려동물종합센터 건립 의향 없나"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10.26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시의회 제322회 임시회 시정질문
양봉산업 활성화…'전국양봉대회' 개최 제안
정구호 의원
정구호 의원

광양시의회(의장 서영배)는 시정질문 첫날인 25일 제32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시정전반에 관한 시정질문을 가졌다. 정구호 의원은 이날 정구호 의원은 관광진흥 시책, 양봉산업, 백운산과 섬진강의 가치, 야외운동기구 설치 및 관리에 대해 질문했다.

정 의원은 광양시 관광진흥 중장기 사업 추진 현황에 대해 질문하고 “요즘 관광트랜드는 힐링여행이 대세이며,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여행이 보편화되어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관광진흥 종합계획 수립 시에 관광 트렌드를 잘 분석하여 새로운 관광정책 방향 설정과 전략별 정책과제를 제시할 것을 요청하고, 특히 광양하이텍고 학생들의 일자리 창출에도 도움이 될 반려동물종합센터를 건립하여 반려동물 타켓마케팅을 통한 관광 경쟁력 확보를 주문했다.

정 의원은 이어 양봉산업에 대해 2023년 꿀벌 관련 주요 지원사업은 미봉책에 지나지 않았다고 질책하며, “환경 생태계의 근간인 양봉산업을 육성하고 전국양봉대회 등을 개최해 ‘양봉’이 광양시의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다음으로 백운산과 섬진강을 적극 활용하여 산업도시로만 알려진 광양에 대한 고정된 인식을 전환할 수 있도록 ‘광양매화축제를 광양섬진강매화축제’로, ‘백운기 전국고교축구대회를 광양백운산기 전국고교축구대회’ 등으로 사용하자고 제안했다.

정 의원은 끝으로 우리시에 설치된 야외운동기구 설치·관리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전담부서 지정으로 품질이 우수한 제품을 선정해서 설치하고 후속 관리까지 철처히 해줄 것"을 요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