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제철소, 시니어 인재양성 교육사업 발대
상태바
광양제철소, 시니어 인재양성 교육사업 발대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10.25 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로 4년째, 총 257명 취업연계 성공

광양제철소(소장 이진수)는 지난 23일 광양시 가족문화센터 4층 대강당에서 ‘시니어 인재양성 교육사업’ 발대식을 가졌다. 발대식에는 정인화 시장, 이철호 광양제철소 행정부소장, 김재경 광양시사랑나눔복지재단 이사장, 반영승 광양시니어클럽 관장과 시니어 교육생들을 비롯한 행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시니어 인재양성 교육사업은’ 광양제철소가 고품격 일자리창출을 목적으로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인재양성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포스코 임직원들의 급여 1%로 조성된 ‘포스코1%나눔재단’이 5천만원 상당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인재양성 교육은 단순히 일자리를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보드게임 지도사 △실버인지지도사 △홍보콘텐츠전문가 △커피클레이전문가 △바리스타 등 어르신들이 제2의 인생을 꽃피울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홍보콘텐츠전문가 교육에서는 미디어 콘텐츠 활용 기술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시대의 흐름에 맞춘 이미지·영상 편집 및 활용방법에 대한 교육이 진행 예정인 만큼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2020년 이후 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는 ‘시니어 인재양성 교육사업’은 지금까지 344회 진행돼 총 257명이 취업에 성공했으며, 이번 4차 사업에서도 120명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철호 광양제철소 행정부소장은 “초고령사회로의 진입을 앞두고 있어 어르신들을 위한 맞춤형 복지사업의 중요성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며, “시니어 인재양성 교육사업이 수준 높은 프로그램으로 호평을 받은 만큼 광양제철소도 기대에 부응해 기업시민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광양제철소는 △지역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제빵활동 △어르신 가정 내 안전바 설치 △독거노인 지원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들을 전개하며, 지역사회와 상생·공존하기 위해 기업과 사회가 함께 발전하는 모델을 제시하는 Community with POSCO(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회사)를 위해 적극 노력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