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FEZ '창원국제스마트팩토리 및 생산제조기술전' 홍보부스 운영
상태바
GFEZ '창원국제스마트팩토리 및 생산제조기술전' 홍보부스 운영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10.18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송산업단지에 입주기업 유치 위한 투자유치활동 전개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하동사무소(청장 송상락)는 17~20일까지 4일간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하는 ‘제8회 창원국제스마트팩토리 및 생산제조기술전’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경남도와 창원시가 주최하는 이번 전시회는 격년으로 열리는 경남 최대 규모의 스마트팩토리 전시회로 100개사 400부스가 참여하며, 스마트팩토리, 생산제조와 관련하여 보다 전문적이고 세분화된 품목이 전시된다.

광양경제청 하동사무소는 이날 전시회에 참가하여 준공을 앞두고 있는 대송산업단지 입주기업 유치를 위한 투자유치활동을 전개한다.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 하동지구 대송산업단지는 지난 7월 실시계획 변경을 통해 유치업종을 9개에서 15개로 확대했다. 전기장비 제조업, 화학물질 및 화학제품제조업, 고무 및 플라스틱제품 제조업, 기타 기계 및 장비 제조업, 산업용 기계 및 장비 수리업, 연구개발업의 6개 업종을 추가하여 2차전지, 우주항공, 융복합 산업 등과 관련한 기업 유치를 목표로 그린테크 융·복합 산업단지 조성을 도모하고 있다.

조은구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하동사무소장은 “다양한 입지보조금 지원, 전략 산업 투자기업 지원 등의 지자체 인센티브 및 확대된 유치업종을 중점 홍보하여 잠재투자기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 하동지구의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