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GAP 우수사례 경진대회 유통부문 ‘은상’
상태바
순천시, GAP 우수사례 경진대회 유통부문 ‘은상’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10.15 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연합조합공동사업법인
안전한 농산물 생산 인정

순천시는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에서 지난 11일 개최한 ‘제9회 농산물우수관리(GAP)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순천연합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 김도순)이 유통부문 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GAP는 생산에서 판매단계까지 각 단계마다 농약, 중금속 등의 위해요소를 기준치 이내로 적절하게 관리해 안전한 농산물을 소비자에게 공급하기 위한 제도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에서는 GAP 인증 확산을 위해 생산·유통·학교급식 등 분야별 전국 우수사례를 선발하는 경진대회를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GAP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2015년 처음 시작되어 생산이력제, 생산, 유통, 유통MD 등 4부문을 시상해 안전한 먹거리 생산에 기여하고 있는데 순천시는 과수거점유통센터(APC)가 처음으로 출품한 유통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올해 유통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한 ‘순천연합조합공동사업법인’은 온라인 라이브방송 및 홈쇼핑을 통한 판촉 홍보로 2022년 440억 원의 판매실적을 달성하여 매출액이 매년 증가하는 추세이며, 순천시 지원으로 글로벌GAP 인증 키위를 일본으로 수출하고, 단감 등 8개 품목 252 농가가 인증을 받는 등 적극적인 판로개척을 위해 다방면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기정 순천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경진대회 입상을 통해 순천 농산물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다시금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GAP 인증 및 판로 확대를 위해 매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순천시는 올해 GAP 안전성 검사비, 인증 신청수수료 지원 등 약 3천만 원의 GAP 관련 지원사업 등을 추진해 730개 농가가 인증을 받았으며 GAP 인증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