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순천대, ‘문화유산 창조적 계승·활용’ 협약
상태바
광양시-순천대, ‘문화유산 창조적 계승·활용’ 협약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10.13 0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유산, 학술조사 및 연구 위한 협력 체계 구축

광양시는 국립순천대학교와 지난 11일 시청 접견실에서 문화유산의 창조적 계승·활용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정인화 시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과 이병운 순천대학교 총장, 양숙향 박물관장 등 문화유산 업무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기관은 ▲문화유산 학술조사와 연구 분야 전문인력 교류 ▲ 문화재의 과학적 보존 및 보관을 위한 시설 지원 ▲문화유산의 활용을 위한 전시 및 교육사업 등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병운 순천대학교 총장은 “문화예술 관련 학과들이 있는데 광양시가 추구하고 있는 문화도시 사업과 연계한 지역인재 양성지원 요청에 대해 향후 업무협약을 통해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정인화 시장, 이병운 총장
정인화 시장, 이병운 총장

정인화 시장은 “우리 시 지정문화유산으로는 국가지정문화재 6건, 국가등록문화유산 4건, 도지정문화유산 17점 등 총 27점을 보유하고 있고, 특히 일제강점기 우리 고장을 떠난 문화유산은 범시민운동을 통해 제자리 찾기 운동을 전개할 것”이라며 “이에 협력해 줄 것과 문화도시 사업추진을 위한 계획에도 도움을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순천대학교는 광양시 대표 문화유산인 옥룡사지와 마로산성의 학술조사를 통해 국가지정문화유산으로 승격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고, 박물관에는 광양시에서 출토된 다량의 유물들이 전시돼 있으며 전남 동부지역 유일의 종합박물관으로의 역할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