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건강 걷기 챌린지’ 운영
상태바
광양시 ‘건강 걷기 챌린지’ 운영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10.10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11월 29일
목표 걸음 달성자 인센티브 제공

광양시는 11일부터 ‘비만예방의 날’을 맞이해 건강한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모바일 걷기앱 워크온을 활용한 ‘10월 비만예방의날 기념 건강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비만예방의 날’은 보건복지부와 대한비만학회에서 비만예방 교육 및 홍보 등을 위해 2010년 제정한 날로, 광양시는 비만 예방을 위한 인식 제고를 위해 이번 챌린지를 기획했다.

이번 걷기 챌린지는 이달 11일부터 오는 11월 29일까지 50일간 진행된다. 1걸음 당 1마일리지 적립으로 1일 최대 8천 마일리지가 누적되며, 목표 마일리지 달성 시 추첨을 통해 모바일문화상품권이 지급된다.

챌린지 기간 중 40만보를 걸으면 40만 마일리지가 쌓이고, 응모자 중 7명에게 모바일문화상품권 3만원권이 지급된다. 38만보를 걸으면 38만 마일리지가 쌓이고, 응모자 중 150명에게 모바일 문화상품권 2만원권이 지급된다.

챌린지는 광양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설치한 후 ‘광양시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해 챌린지 탭에서 광양시 걷기 챌린지 ‘참여하기’를 누르고 목표 마일리지가 쌓일 때까지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걸으면 된다.

다만, 광양 지역 제한 설정으로 챌린지 참여 시 반드시 휴대폰 위치설정을 켜 둬야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보건소(797-4018)로 문의하면 된다.

서영옥 건강증진과장은 “비만예방의 날을 맞아 워크온 챌린지를 추진해 시민들의 생활 속 걷기를 장려함으로써 비만을 예방하고, 건강을 지키기 위한 꾸준한 걷기 습관 정착으로 지역사회 건강한 걷기 문화가 조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양시는 생활 속 움직임을 활성화해 걷기실천율을 높이고 시민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모바일 걷기앱 워크온을 활용한 걷기 챌린지를 매달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광양시 공식 커뮤니티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8230여 명이 가입해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