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 콘퍼런스 라인업 공개
상태바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 콘퍼런스 라인업 공개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09.30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과 아시아 콘텐츠 산업을 한눈에

2023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ACFM)이 마켓 콘퍼런스 공식 일정을 공개했다. 매년 역대 참가 규모를 경신하며 명실상부 아시아 최고의 콘텐츠 마켓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는 ACFM이 한국과 아시아 콘텐츠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할 수 있는 올해의 콘퍼런스 라인업을 공개하며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올해 마켓 콘퍼런스에서는 부산스토리마켓에 선정된 한국과 아시아의 우수한 원작 IP를 소개하는 동시에 부산국제영화제 특별기획 프로그램으로 참여하는 인도네시아를 중심으로 아시아 영화산업의 현황을 알아본다. 또한 국내외 유관 기관과 함께 개최하는 피칭 행사와 법률·기술세미나 등 콘텐츠 산업 전반의 최신 트렌드를 다루는 풍성한 라인업으로 눈길을 끈다.

10월 7일(토) ACFM 1일차

먼저, ‘부산스토리마켓 피치&매치’에서는 장르와 소재, 이야기의 확장성 측면에서 예년보다 한층 다채로워진 30편의 한국 공식 선정 IP 중 14편을, 기발한 창의력과 자유로움이 돋보이는 대만 IP 10편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작년에 이어 프랑스의 성공적인 리메이크 사례와 새로운 IP도 소개된다. 그리고 콘텐츠 산업에서 창작자의 권리 보장과 공정한 거래 환경 조성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한국엔터테인먼트법학회와 함께 ‘BSM법률세미나’를 공동 개최하여 법적인 시각에서 주요 이슈를 살펴 보고 대응방안을 논의한다.

원작 IP 뿐만 아니라 한국과 아시아의 우수한 시나리오와 장편영화 프로젝트 또한 소개되어 유망한 아이템을 찾는 투자자, 제작자의 관심을 끌 전망이다. 영화진흥위원회 기획개발지원센터 S#1(이하 ‘씬원’)은 ‘씬원 비주얼 프로젝트 피칭’을 통해 작가가 직접 본인의 시나리오를 피칭하고,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의 ‘BIFAN 괴담 캠퍼스 피칭’은 10인의 신진 창작자의 괴담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10월 8일(일) ACFM 2일차

부산아시아영화학교(AFiS)는 ‘AFiS 프로젝트 피칭’을 통해 17편의 장편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국제 공동제작 등 다양한 협업의 기회를 모색한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은 ACFM에 처음 참가하여 '진화하는 K-스토리 IP 글로벌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올해 ACFM은 세미나와 제작발표회를 통해 아시아 영화산업을 살펴볼 기회 또한 제공한다. 역동적인 영화시장으로 주목받는 인도네시아의 국제 공동제작 성공 노하우와 로컬/글로벌 배급 전략을 공유하고, 대만과 인도네시아의 공동제작 영화 <말리스> 제작발표회가 열린다.

10월 9일(월) ACFM 3일차

대만의 라이징필름즈는 ‘라이징필름즈 인터내셔널 어워즈’의 피칭 행사를 통해 한국의 독창적인 장편 독립영화 1개 프로젝트를 선정해, 최대 10억 원의 제작비를 지원하게 된다.

이 밖에도 ‘AI휴먼, 버츄얼? 콘텐츠를 위한 실사용 사례’와 ‘부산영화촬영스튜디오-XR테크랩 기술세미나’를 통해 급변하는 최신 기술 동향을 살핀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아시아창업엑스포(FLY ASIA 2023)와 협업하여 국내외 창업 생태계에서 영화·영상·콘텐츠 분야를 특화한 ‘시네 플라이(CINE FLY)’ 프로그램을 신규 개최하여 관련 분야 스타트업의 신기술을 소개하고 업종 간 협력 가능성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 새롭게 구성된 네트워킹 라운지에서는 아시아영상위원회 네트워크 리셉션을 비롯해, 브라질 상파울루의 영상산업진흥기구인 SPCINE에서 진행하는 해피아워와 부산영상위원회의 스토리 IP 공모전 등 다양한 네트워킹 기회까지 제공된다.

이처럼 다양한 세미나와 행사, 쇼케이스 및 원천 IP 피칭 행사를 공개하며 기대감을 고조시키는 2023 ACFM 콘퍼런스는 10월 7일(토)부터 9일(월)까지 3일간 벡스코 제1전시장 내에서 이루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