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장문] "민주주의 지키고, 국민과 민생을 지킬 것"
상태바
[입장문] "민주주의 지키고, 국민과 민생을 지킬 것"
  • 김회재 국회의원
  • 승인 2023.09.27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당대표 구속영장 기각 관련 입장
김회재 국회의원
김회재 국회의원

사랑하고 존경하는 여수시민 여러분, 당원동지 여러분 김회재 국회의원입니다.

이재명 당대표에 대한 구속영장이 기각되었습니다. 윤석열 정권의 명백한 야당탄압이고, 정치검찰의 정적제거 수사임이 드러났습니다. 검찰 정권의 탄압으로부터 민주주의를 지키고, 국민과 민생을 지켜내겠습니다.

함께 이겨내는 한가위, 모두 함께 웃는 나라 민주당이 만들겠습니다. 국민의 먹고사는 문제 책임지겠습니다. 하나된 여수, 담대한 도전에 앞장서겠습니다. 여수시민들께서 힘을 모아주신 덕분에 굵직한 여수 숙원과제들을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고개 숙여 감사드립니다.

1. 여수~수서 전라선 SRT가 9월 1일 운행을 시작했습니다. 여수~남해 해저터널도 12월 착공을 앞두고 있습니다. 화태~백야와 금오대교 건설, 전라선 KTX 고속철도 예타 선정 추진, 백리섬섬길 제1호 관광도로 추진으로 여수를 남해안남중권 핵심 거점으로 만들겠습니다.

2. 국회 산업위 활동으로 여수가 올해 산업부 공모사업 900여억 원에 선정되었습니다.

3. 여수공항 주차장 240면 확장사업도 잘 진행되고 있습니다. 항공편 증편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4. 여수 대학병원·순천의대·광양간호대 설립 이뤄내겠습니다. 전남동부권 지역민들의 건강권을 지키겠습니다.

5.국가산단 특별법과 지역본사제법 등 여수 발전을 위한 핵심법안도 빈틈없이 챙기겠습니다. 여수 국가산단 입주기업들이 여수로 본사를 이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6. 국민권익위원회와 국방부에 여수 향일암 군부대 이전을 위한 협조를 강력 촉구했습니다. 불교계 지역사회와 함께 나서겠습니다. 이전 용역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7. 남해안종합개발청을 설립하는 남해안발전특별법을 대표발의했습니다. 여수가 남해안의 핵심역할을 수행하도록 하겠습니다.

8. 대법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회도 잘 마쳤습니다. 사법부 독립과 국민 신뢰회복을 담보할 수 있는 적임자인지 철저히 검증했습니다. 국회 인준과정에 반영하겠습니다.

9. 예결특위 위원으로 기재부에서 전액 삭감된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국비예산 확보 등 여수와 전남 내년 국비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윤석열 정권의 민주주의 퇴행과 민생파탄에 맞서겠습니다. 국민과 함께 흔들림 없이 전진하겠습니다. 민주당과 함께해주십시오. 기쁨과 감사가 넘치는 풍성한 한가위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