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loT 교재개발
상태바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loT 교재개발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09.26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재개발위원 위촉식 및 집필방향 논의

(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인용)은 지난 22일 광양시 커뮤니티센터 2층 전남ICT이노베이션스퀘어에서 제1회 loT 교재개발위원회를 개최했다.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2023년 지역ICT이노베이션 확산사업의 일환으로 loT 교재를 개발, loT 전문 인력 양성에 기여할 방침이다. 

이날 회의에서는 위원 위촉식과 교재 집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교재개발위원으로는 △김용호 ㈜한국융합산업진흥원 대표(전 ㈜케이넷 본부장) △김형균 국민대학교 부교수(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학술이사) △남성열 대원이엔지(주) 부장(전 광주대학교 산업인력교육원 외래교수)

△문형진 성결대학교 조교수(한국컨설팅학회 부회장) △윤상옥 호남대학교 교수(전 ㈜쌍용소프트웨어 부장) △이금성 ㈜큐넷 대표(과학기술정보통신부 ICT멘토) △이철승 광주여자대학교 교수(전 조선대학교 Post-Doc)
가 위촉됐다. 교재개발위원장으로는 김형균 국민대 부교수가 선임됐다. 

김형균 위원장은 “위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잘 반영해 방향 및 목차를 확정하고 이에 따른 세부적인 내용을 담을 계획”이라며 “향후 진행하는 회의를 통해 좋은 교재를 개발할 수 있도록 위원님들과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관계자는 “위원님들의 각별한 노력으로 완성될 예정인 loT교재가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교육개발, 홍보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이 교재가 많은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loT교재개발위원회는 올해 말까지 집필해 내년 교육에 사용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