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생성형 AI활용 실전데이터 분석 교재 개발
상태바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생성형 AI활용 실전데이터 분석 교재 개발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09.19 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차 회의 열고 교재개발위원 위촉식 및 집필방향 논의

(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인용)은 지난 15일 광양시 커뮤니티센터 2층에 있는 전남ICT이노베이션스퀘어에서 ‘생성형 AI활용 실전데이터 분석’ 교재 개발을 위한 제1차 데이터 교재개발위원회를 개최했다.

데이터 교재개발은 2023년 지역ICT이노베이션 확산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 말까지 집필해 내년 교육에 사용할 계획이다. 이날 회의에서는 위원 위촉식과 교재 집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위촉식에서 교재개발위원으로 △박서기 박서기IT혁신연구소 대표(한양대학교 겸임교수) △설동헌 제이디링크 대표(전 베스핀글로벌(주) 이사) △장동인 KAIST김재철AI대학원 교수(빅데이터전문가협의회장) △정종기 한국인공지능개발원장(한국외국어대학교 겸임교수) △이정훈 핑거비나 대표((주)쿠빌더 한국지사장)가 위촉됐으며 정종기 위원이 위원장으로 선임됐다. 

위원들은 이날 데이터 교재 방향 및 목차 등에 대해 논의했다. 정종기 위원장은 “위원들의 의견을 잘 반영해 데이터 수집과 활용 방안, 생성형 AI를 통해 얻을 수 있는 효과, 챕터 구분 및 구성 등 데이터 교재의 전체적인 틀을 구성하겠다”고 밝혔다. 

(재)전남정부문화산업진흥원 권준아 본부장은 “교재개발위원회 첫 회의에서 위원들이 다양한 의견을 내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이 책이 필요한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