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정원 품은 스타벅스 '말차 프라푸치노'
상태바
국가정원 품은 스타벅스 '말차 프라푸치노'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09.10 0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관규 시장, 개발자에 감사 전해

노관규 시장이 순천만국가정원에서 영감을 얻어 음료를 개발한 스타벅스 점장을 찾아가 감사를 전했다. 

지난 8월, 순천 스타벅스 조례지점에서 호수정원을 모티브로 개발한 음료가 전라 지역 대표 음료(‘지오의 시크릿 레시피 : 전라’)로 출시되었다는 소식을 접한 노관규 시장은 8일 개발 담당 점장(스타벅스 닉네임 ‘지오’)을 찾아가 감사 꽃다발을 전하고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기념품을 전달했다.

음료 개발의 모티브가 된 ‘호수정원’은 세계적인 정원 디자이너 찰스젱스가 디자인한 작품이다. 13년 전 노관규 시장이 2013정원박람회를 유치·준비할 당시 직접 영국까지 찾아가 설계를 의뢰한 것으로, 지금은 순천만국가정원을 상징하는 정원이 됐다.

자신이 개발한 음료가 스타벅스 ‘시크릿 레시피 7’ 프로젝트에서 전라지역 대표 음료로 선정되자, 지오 점장은 “2023년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개최 기념으로 지역에 뜻깊고 의미 있는 음료를 선보일 수 있게 되어 영광”이라고 선정 소감을 밝힌 바 있다.

말차 프라푸치노
말차 프라푸치노

노 시장은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가 한창인 때에 마침 국내 1위 커피 체인인 스타벅스에서 국가정원과 연관된 음료가 출시됐다는 소식에 무척 기뻤다”면서, “덕분에 정원박람회가 톡톡히 홍보됐을 것 같다. 순천에 애정을 갖고 음료를 만들어준 점장님께 감사하다. 지역에서 살며 일하는 분들이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도시로 순천을 만들어 가겠다”고 약속했다.

같은 날 노 시장은 오랜 기간 정원박람회를 꾸려가고 있는 조직위원회 전 직원에게 해당 음료를 선물하며 격려하기도 했다.

스타벅스코리아는 개점 24주년을 기념해 전국 스타벅스 파트너로부터 음료 레시피를 공모해, 7개 음료를 각 지역의 대표 음료로 출시하는 ‘시크릿 레시피 7’프로젝트를 진행했다. 53만 고객 투표 결과, 전라 지역에서는 순천에 거주하는 조례지점장이 순천만국가정원 내 호수정원에 영감을 받아 만든 말차 프라푸치노 음료가 대표 음료로 선정·출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