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경제청, ‘찾아가는 건강돌보미’ 호응
상태바
광양경제청, ‘찾아가는 건강돌보미’ 호응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09.05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주기업 근로자들 만족도 높아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청장 송상락)은 광양만권 입주기업 근로자의 건강증진을 위해 ‘찾아가는 건강돌보미’사업을 운영하여 큰 호응을 받고 있다. 

2023년 ‘찾아가는 건강돌보미’ 사업은 광양만권 기업체를 대상으로 순천 성가롤로병원, 국립나주병원, 순천대, 청암대, 보건소와 함께 직접 기업체를 방문하여 심폐소생술, 응급처치, 근골격계질환·직업병·성인병 예방 교육, 구강 건강관리, 근로자 마인드 클리닉 등을 운영한다.

2009년 시작해 15년째 유일하게 광양경제청에서만 추진하고 있는 건강돌보미 사업은 2023년 8월 말 현재 204개 기업체 8200여 명의 근로자의 건강관리 교육을 진행하였다. 지금까지 교육을 이수한 근로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 결과 96%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특히 심폐소생술 교육은 선호도가 높았으며, 지속적으로 건강관리지원 프로그램을 요청했다.

2024년에는 더 많은 기업체의 참가를 위해 율촌해룡산단협의회와 협의하여 분기별로 산단 모든 근로자가 참석할 수 있는 교육도 개최할 예정이다.

광양경제청 관계자는 “찾아가는 건강돌보미 사업을 통해 입주기업 근로자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더 높아지기 바라며, 사업 지속을 통해 건강한 근무 여건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