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새마을회, 자유민주시민의식 함양 교육
상태바
광양시새마을회, 자유민주시민의식 함양 교육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09.01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실정 맞는 실천 방안 논의

광양시새마을회(회장 정용태)는 1일, 새마을회관 3층 회의실에서 새마을지도자 50명을 대상으로 ‘자유민주시민의식 함양 교육’을 진행했다.

새마을운동중앙회가 주관하는 2023년도 새마을지도자 자유민주시민의식 함양교육은 전국의 새마을지도자를 대상으로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느낄 수 있는 갈등, 차별, 혐오를 극복하고 함께라는 공존을 위한 자유민주주의 정신을 일깨워 ‘더불어 살아가는 지혜’,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에 목적을 두었다.

교육은 새마을중앙회장의 인사말, 자유민주시민 의식 함양 강론교육 이후 각 마을별 더불어 살아가는 지혜,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 만들기 실천 방안 모색 및 발표순으로 진행되었으며 교육에 참석한 새마을지도자들은 광양시의 실정에 맞는 실천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용태 회장은 “이번 교육으로 민주주의 정신을 되새기고 새마을운동의 협동 정신을 바탕으로 함께 살아가는 사회 만들기에 새마을지도자들이 앞장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양시새마을회는 지도자 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 공동체 운동 온라인 교육 등을 통해 지역공동체의 회복과 활성화를 위한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 또한, 사랑의 밑반찬 나누기, 친환경 탄소 중립 실천 운동 등을 전개해 지역사회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