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상공회의소·지역 기업, 방범CCTV설치 기탁금 전달
상태바
광양상공회의소·지역 기업, 방범CCTV설치 기탁금 전달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08.23 0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억7950만원, 시민안전 강화

광양시는 21일 시청 접견실에서 광양상공회의소 등 9개 후원기업 대표와 광양경찰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안전강화를 위한 방범CCTV설치 기탁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기탁식은 지역 내 17개 기업이 시민안전 및 치안강화를 위해 자발적 기탁에 따라 추진됐으며, 기탁금은 시민안전기반 확충을 위한 방범용 CCTV 설치에 활용될 예정이다.

정인화 시장은 “광양시민의 안전에 기여할 수 있는 방범용 CCTV 확충에 지역 기업들이 뜻을 같이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지속적인 CCTV 설치를 통해 사건·사고 발생 시 초동대처로 골든타임을 확보하고 범죄 발생을 최소화해 안전한 광양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백구 광양상공회의소 회장을 비롯한 기업대표들은 “기탁금으로 CCTV가 필요한 곳에 많이 설치돼 시민의 안전과 지역사회발전에 기여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최병윤 광양경찰서장은 “CCTV의 확대 설치를 통해 범죄 사각지대가 최소화되는 것에 큰 의미가 있는 것 같고, 시와 협력해 치안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양시는 CCTV통합관제센터 운영을 통해 방범용 CCTV 1224대와 안심비상벨 264대 등 시스템 기반 시설과 함께 관제요원 17명이 4조 3교대로 24시간 CCTV를 모니터링하면서 범죄예방 및 시민 안전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연간 2100여 건의 영상정보 제공과 240여 건의 발생상황 전파를 통해 사건사고 해결 등에 도움을 주고 있다.

*방범용 CCTV 설치 후원 기업
OCI광양공장 SNNC 거명이앤씨(주) (주)광양기업 광양상공회의소 광양시새마을금고
광양제철소협력사협회 (주)만보중공업 삼진기업(주) 서강기업(주) 성광(주)
쌍교숯불갈비 (주)아쿠아텍 여수광양항만공사 조선내화(주) 포스코MC머터리얼즈 (주)효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