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시원하고 안전한 여름 '총력 대응'
상태바
광양시, 시원하고 안전한 여름 '총력 대응'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08.04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염 대비, 대국민 홍보 캠페인
충분한 수분 섭취, 그늘진 곳 정기적 휴식 등 홍보

광양시는 4일 오전, 정인화 시장을 비롯한 안전도시국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폭염 대비 대국민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시민들에게 폭염의 심각성을 알리고 생활 속 행동 요령을 전달하기 위해 출근 시간대 중마동 컨부두사거리에서 진행됐다.

캠페인 참가자들은 폭염 대비 현수막 등을 활용해 충분한 수분 섭취하기, 그늘진 곳에서 정기적으로 휴식 취하기 등 생활 속 실천 가능한 방법을 중심으로 온열질환 예방 홍보활동을 펼쳤다. 

광양시는 지난 5월부터 폭염 대비·대응 전담반(TF팀)을 운영해 ▲취약지역 현장 예찰 ▲무더위쉼터 냉방기기 수리 및 냉방비 지원 ▲독거노인·장애인 등 취약계층 밀착관리 ▲도로변 물뿌리기 등 분야별 추진대책을 마련하여 추진 중에 있다.

또한, 대규모 공공 건설 현장과 민간 건설 현장을 방문해 폭염취약계층인 야외근로자들에게 ▲폭염 취약시간(오후 2시~5시) 휴게시간 부여 ▲근무시간 조정 ▲작업강도, 업무량 조정 ▲현장 내 휴식 공간 마련 ▲시원한 물 제공 등 온열질환 예방 가이드를 안내하고 있다.

정인화 시장은 “연일 찜통더위가 이어지는 만큼 올여름을 시원하고 건강하게 나기 위해 총력대응을 하고 있다”면서 “시민들께서는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기온이 높은 한낮 시간대에는 야외 활동을 자제하시고 행동 요령을 숙지해 개인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