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다자녀행복카드’ 이용자 확대·신규가맹점 모집
상태바
‘전남 다자녀행복카드’ 이용자 확대·신규가맹점 모집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07.31 0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자녀 이상 가입 가능
신규가맹점 등록 시 카드수수료 지원

광양시는 양육비 부담을 덜어주고 출산 친화적인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전남 다자녀 행복카드’ 이용자 확대 및 신규가맹점 모집을 한다고 밝혔다. 

‘전남 다자녀 행복카드’는 2008년부터 전남도와 농협이 협약을 맺어 운영 중인 사업으로, 전라남도는 저출산과 어려운 경제 여건을 감안해 수혜 대상을 태아를 포함한 막내가 만 13세 이하인 2자녀 이상 가정으로 범위를 완화해 많은 다자녀 가구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카드를 발급받으면 전국 백화점, 의류점 등 이용 시 2~3개월 무이자 할부가 가능하고, 가맹 참여 업체를 이용할 경우 3~20% 할인과 2~3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도 받는다.

또한 ▲농협 하나로클럽, 하나로마트 등 농협판매장 이용 시 5% ▲에버랜드 등 자유이용권 50% ▲CGV·롯데시네마 영화관 건당 1500원 할인 ▲학원, 서점 등 가맹업체 이용 시 3~20%의 할인 등 다양한 혜택도 주어진다. 특히 연회비는 다른 카드와 달리 최초 가입 시 5천 원만 납부하면 평생 무료다.

신규로 가맹점 등록 시에는 가맹점 업체에 카드수수료를 전액 지원하고, 3만원 상당의 지역특산물이 제공된다. 또한, 다자녀 행복카드 누리집을 통해 상호, 취급 품목, 연락처 등이 홍보된다. 가맹점 모집 대상은 지역 내 학원, 음식점, 육아용품점 등 모든 제조‧서비스업이다.

조미옥 출생보건과장은 “신규가맹점 확대 발굴로 카드 이용률을 높여 다자녀가정에 실질적인 혜택이 제공되길 기대한다”면서 “출산 친화 분위기 조성에 함께할 가맹점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카드 발급은 농협(지역농·축협 포함)을 방문해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확인서, 산모 수첩(태아 포함 시)을 지참해 신청하면 되고, 1주일 이내에 발급된다.

신규가맹점 등록은 신청서와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지참해 광양시보건소를 방문하거나 팩스(797-4171)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전라남도 인구청년정책관실(286-2851) 또는 광양시보건소(797-403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