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창업연당’ 입주기업 추가 모집
상태바
순천시 ‘창업연당’ 입주기업 추가 모집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07.27 0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18일까지
입주기업 최대 10개→20개로 확대

순천시는 창업지원센터 ‘창업연당’에 입주할 13개 내외의 새로운 예비・초기 창업기업을 다음달 1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창업의 문을 연다’라는 의미를 가진 ‘창업연당’은 사무공간(임대료 무료)을 비롯하여 전문 멘토링 지원, 경영 컨설팅 등 예비·초기 창업자들이 역량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엑셀러레이팅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입주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면 IR컨설팅, IR디자인 지원, 투자유치 연계사업 등을 추가적으로 지원받게 된다.

조례동에 위치한 창업연당은 8월 개관 예정인 풍덕동 생태비즈니스센터 2층으로 이전함에 따라 기존 입주기업과 이번 추가 모집기업까지 포함하여 최대 20개 기업이 입주할 수 있게 된다.

모집 대상은 성장 잠재력이 있는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7년 미만의 초기 창업자(기업)이며, 순천에서 창업을 희망하는 누구라도 신청할 수 있다. 모집 분야는 ▲정보통신 ▲바이오 ▲푸드 ▲농업 등 기술 기반 스타트업 위주이다.

창업연당 추가 입주기업은 서면과 대면평가를 통해 선발되어 오는 9월 중 입주할 예정이며 입주 기간은 최대 3년이다.

창업연당 관계자는 “입주기업들이 다양해진 만큼 기업의 특색에 맞춘 정보 제공, 투자 컨설팅 등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도움과 혜택을 제공하여 입주기업의 안정적인 지역정착과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신청과 접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창업연당(724-4618)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